티스토리 뷰



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
운전면허증 재발급 받으시려면 민원24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서


민원안내 - 분야별 - 공공안전 - 교통안전 메뉴를 차례대로 클릭해주세요!


그러면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글자가 보이실꺼예요.





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방법은 인터넷이나 방문하셔서 신청해주시면 됩니다.


처리기간은 유형에 따라 다르며, 운전면허증 재발급 구비서류와 수수료가 필요합니다.


이 민원은 운전면허증을 잃어버렸거나 그 운전면허증이 훼손되어 못쓰게 된때에


다시 교부받기 위해 민원하는 민원사무입니다.


경찰서를 경유할경우는 총 15일이 소요되며, 운전면허시험장에서 


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 시에는 즉시(3시간 내에) 재발급이 된다고 합니다.



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시 필요한 구비서류입니다.


면허증(헐어 못쓰게된때에 한함), 


신분증명서, 천연색 사진1매를 준비해주셔야 합니다.





제일 첫번째 화면에서 표시해놓은 신청하기 


메뉴를 클릭하시면 링크팝업창이 뜨게됩니다.




운전면허시험관리단 사이트주소가 안내되어있으며,


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절차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본인확인 및 로그인 후,


우측민언 사이버민원에서 면허증분실재교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.


오늘은 운전면허증 재발급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숙지하시고 이용하세요!





댓글